티스토리 뷰

반응형

탈모의 주범! 오염된 림프를 청소하는 방법

 땀구멍으로 땀을 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피부의 림프 오염이 심한 분들은 운동을 좀 한다 했을 때 따끔따끔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것은 우리 몸에서 압으로 찌꺼기를 내보내려 하는데 노폐물의 딱지가 딱 떨어지면서 시원해지는 현상입니다.

 탈모 있는 분들도 운동을 하게 하면 두피가 따끔따끔한 느낌이 나게 되고 또 간지럽다는 느낌도 나게 되는데 운동을 해서 머리털로 땀을 내게 되면 림프의 오염된 것이 배출되면서 정화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이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운동이다라고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운동을 통해 림프가 다 깨끗이 청소한 상태가 되었다고 한다면 영양분을 공급해야 줘야 합니다. 피를 두피 쪽으로 잘 올려야 되는데 이걸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이제 달리는 것입니다. 머리털에 땀날 때까지 달리면 전체 순환이 되는 거죠. 청소도 하면서 영양분도 청소도 하면서 영양 공급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탈모약 효과는?

FDA에서 허가한 제품이 두 가지입니다. 미녹시딜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방금 말씀드렸던 혈류와 림프 관련 이야기도 탈모 약품에서 이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 미녹시딜을 바른쪽에 혈관이 이완됩니다. 혈관이 커지면서 혈류가 더 많이 공급이 될 수 있다는 거죠. 모낭에서 영양분을 훨씬 더 많이 받게 되기 때문에 모발이 자랄 수 있는 겁니다. 그런데 의약품이라는 것은 그 약을 안 먹으면 또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고 나중에 약에 대한 부작용을 생각한다면 오랫동안 장기 복용을 하기는 힘든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몸의 자연적인 혈류순환을 이용한다면 이것은 지속 가능하게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하나의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탈모와 수면과의 관계는

이것도 림프나 혈액순환과 관계가 있을까요?

탈모는 수면은 관련이 아주 많습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 여러 가지 몸에서 여러가지 일이 일어납니다.

중요한 일 중에 하나는 찌꺼기를 정화를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가 우리 몸에서 생산을 하는 겁니다. 생산을 하는 호르몬이 성장호르몬인데 이 성장호르몬은 우리 몸에 찌꺼기가 있을 때는 잘 나오지를 않습니다. 일단 림프를 깨끗하게 만들어 줘야지 성장호르몬이 재생을 하는 거죠. 림프를 정화시키는 것이 '멜라토닌'입니다. 즉, 멜라토닌이 나오는 시간에 잘 자야 되고 이게 잘 나와서 성장호르몬이 모발의 재생을 돕도록 해야지 탈모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를 깊은 잠을 자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자는 동안에 베개는요? 베개는 좀 낮게 베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동안 높은 베개를 베게 되면 두피 쪽으로 혈류순환이 가기가 어려워지겠죠? 따라서 베개를 낮추게 되면 그 탈모가 있었던 부분들에 혈류가 좀 더 공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몸에도 좋고 또 머리카락에 순환에도 좋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혈류가 많이 흐를 수 있게 하는 방법

사람은 직립보행을 하기 때문에 머리를 피가 제일 늦게 갑니다. 동물은 네 발로 걷기 때문에 피가 훨씬 더 머리로 가기가 좋다는 거죠. 우리가 네 발 달린 동물을 시뮬레이션한다고 생각하면서 식탁이 있다면 식탁주의를 뱅뱅뱅 20바퀴 정도 네 발로 걸어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게 좋을까 아침에 감는것이 좋을까?

모발에 찌꺼기들이 많으면 피가 올라오기가 쉽지가 않겠죠?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감는게 낫고, 머리를 감을 때 손가락으로 긁어 주게 되면 이게 림프 마사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닦을 때도 마사지하듯 문지르면서 하고 빗질도 안쪽까지 두피를 긁어주면 오염에 된 거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분은 오십 평생을 빗질을 하루에 100번씩 계속하신 분이 70세 넘을 때까지 검은 머리를 유지하신 분도 있다고 해요. 모발도 굉장히 촘촘하고요.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이 있다면?

가공 탄수화물이 문제이기에 식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은 미네랄 많고 림프 오염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 적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것이 두피에도 좋고 얼굴 동안에도 좋고 우리 몸에도 전반적으로 좋다는 것이다. 그러니 가공 탄수화물 끊고 육류를 좀 줄이면 좋겠습니다. 사실은 탈모와 동안을 위한 방법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과 같은 거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오늘 탈모에 대해서 새로우면서도 효과 좋은 해법을 제시해 드렸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잘 실행하셔서 건강한 모발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